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셰프 쿠킹박스]마라샹궈 만들기 (feat.중국당면 불리기)
    제품리뷰/식품리뷰 2019. 6. 11. 12:00

    요즘 마라샹궈에 중독돼서 마라샹궈를 만들어 보고 싶지만 맛이 없을까봐 불안해서 주문한 마이셰프 쿠킹박스입니다!!

    먹어도 그 다음날 또 생각나는 마라샹궈ㅠㅠ 마라샹궈가 비싸다 보니 한번 만들어보자!!해서 도전해보았습니다

    쿠킹박스는 기름부터 고기, 야채, 모두 다 들어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박스 위에는 저렇게 조리방법이 적혀 있어서 따라서 만들기만 하면 되니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ㅎㅎ 8분만에 만들 수 있다니 재료부터 보실까요~~

     

    재료는 비엔나소시지, 연근, 면, 청경채, 숙주나물, 배추, 새우, 파, 그리고 사진에 없는 고기가 있습니다. 마라샹궈는 원하는 재료를 마라소스에 볶아서 먹는 것이기 때문에 저는 연근과 면을 빼고 했습니다. 뭔가 처음 보는 면이었는데 시도를 하고 싶지 않았어요,,, 새우도 있고 야채도 많고 구성이 좋아 보입니다. 마라샹궈에는 넙적 당면인데 왜 저 면을 주신 건지 저는 따로 중국당면을 준비했습니다.

     

    콴분이라는 중국당면입니다. 이 넙적 당면은 오래 불릴수록 쫄깃하고 맛있다고 하는데요 일반 당면처럼 끓여서 넣으려면 굉장히 오래 걸리고 그냥 찬물에 5시간 이상, 그 이상일수록 더 좋다고 합니다. 저는 8시간정도 불려 놓은 상태로 조리했습니다. 8시간 불려도 불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고추기름, 건고추, 파슬리, 마라소스입니다. 기름도 준비되다니 정말 편리한 것 같아요

    레시피에 적힌 대로 야채를 씻고 손질한 뒤 파만 골라내고 고추기름과 건고추, 파슬리를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그리고 소시지와 새우를 넣고 새우가 익어갈 때쯤 고기를 넣어줍니다. 고기에서 잡내가 날 수 있으므로 핏물은 키친타월로 눌러서 제거해주시는 게 좋아요~ 고기가 200g인가 꽤 많아서 펴기가 힘들었어요ㅋㅋ

     

    우삼겹을 한 겹씩 분리해주면서 익혀야 빨리 익어요~~ 처음에 팩에서 고기를 빼냈을 때 고기들이 붙어있기 때문에 익혀주면서 살살 떼어내 줍니다. 우삼겹이 익어갈 즈음에 나머지 야채들을 전부 투하해줍니다. 배추와 청경채, 숙주나물이 숨이 죽을 때까지 센 불에서 볶아줍니다. 

     

    야채를 볶다가 제가 준비해뒀던 중국당면을 넣습니다. 그리고 마라소스도 간을 보면서 조금씩 넣어주시면 돼요!!

    레시피에는 2/3을 넣으라고 써있지만 저는 1/2도 안되게 넣었던 것 같아요 생각보다 짜니까 취향에 맞게 소스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1/3을 넣고 볶으시면서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라초보자라면 더더욱이요~

    중국당면인 콴분을 처음 요리해봐서 안 익으면 어떻게 하나 걱정했는데 2분 정도 볶으니까 말랑말랑해지면서 익더라구요 걱정안하시고 요리하시면 됩니다. 

     

    완성한 마라샹궈입니다ㅎㅎ 소시지도 맛있고 야채와 고기도 신선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930g의 양이면 일반 마라 전문점에서 3만원 가까이하는 음식인데 저는 12000원 정도에 먹을 수 있었네요~~ 사진 상 살짝 하얗게 나왔는데 실제로 좀 더 빨갛고 먹어보면 마라의 맛이 확 올라왔습니다. 물론 소스를 더 넣으면 더 빨갛게 되겠죠???

     

    저는 티몬에서 구입했습니다. 티몬 말고도 위메프, 마이셰프 공식 사이트 등 여러 곳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마라샹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매해보세요~~~ 저는 가격대비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